[맥북 / macOS] 사진 앱에 저장된 실제 사진 위치

맥의 사진 앱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의 실제 저장 경로(위치)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을 잘 이해하여 ‘중복 이미지 관리 문제’ 혹은 ‘이미지 사라짐 문제’ 등을 해소하시기 바랍니다.

사진 앱에 사진 추가 ▼

이미지 파일을 사진 앱에 추가할 시점에 이미 ‘복사’ 또는 ‘참조’가 결정됩니다. 사진 앱으로 이미지 파일을 넣을 때, ‘드래그 & 드롭’하거나 모바일에서 ‘Import’를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때, 사진 앱의 기본 설정에 따라 ‘사진을 복사’ 하여 사진 라이브러리 안에 따로 보관하게 되죠. 그래서 원본 사진을 삭제하더라도 사진 앱에 복사된 파일에는 전혀 영향을 받지 않을 뿐더러, 사진 앱 안의 이미지 파일의 실제 저장 경로를 확인해야만 합니다.


사진 앱에 저장된 실제 사진 위치

기본 설정에 따라 실제 사진의 경로(위치)가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사진 앱의 설정으로 이동하여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1) 사진 앱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Photos > Preferences.. ▼

 

2) ‘Copy items to the Photos library’에 체크되어 있을 경우, 복사된 이미지 파일이 저장되는 경로는 ‘Library Location’에 나와 있는 경로입니다. 제 경우, ~/Pictures 입니다.

* 만약, ‘Copy items to the Photos library’에 체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원본 이미지의 경로(드래그 & 드롭 당시)가 사진 앱에 저장된 이미지의 경로입니다.

3) 확인한 경로로 이동하시면 ‘photoslibrary’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파일을 우클릭하셔서 ‘Show Package Contents’하시면 이미지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따로 경로를 변경한 적 없으실 경우 아래 경로가 기본 경로입니다.

~/Pictures

 

3) 하위 ‘Masters’ 디렉토리 내에서 ‘년/월'(Import일 기준)으로 정리되어 있으니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

~/Pictures/사진 보관함.photoslibrary/Masters/


이상입니다.

참고

참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