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한영키 전환하는 법

대부분은 익숙하시겠지만 맥에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올립니다. 어릴적부터 윈도우에 익숙해져 있던 사용자들은 맥을 처음으로 접하게 되었을 때 언어 변환에서부터 막히게 됩니다. 아주 간단한 내용이니 만큼 짧고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한/영 전환

방법1. *macOS Sierra 10.12.5 현재 ^(Control) + Space, 이전 버전에서는 ⌘(Cmd) + Space 일 경우도 있습니다.

shortcut koreanenglish
shortcut koreanenglish

방법2. 오른쪽 상단의 작업표시줄에서 언어를 눌러서 바꿀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제가 아는 맥 유저중에 이 방법으로 한영을 전환하는 유저는 본적이 없습니다. 이러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참고만 하시고 Control + Space에 익숙해지는 편이 (저는 개인적으로) 낫다고 생각합니다.

shortcut koreanenglish2
shortcut koreanenglish2

방법3. Capslock을 사용하여 언어 변경. System Preference(환경설정) – Keyboard(키보드) – Input Sources에 들어가시면 체크할 수 있는 탭이 있습니다. 저 기능을 on 하시면 Capslock 한번에 한영 전환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Capslock의 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alt)나 ⇧(shift) + Capslock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필자는 테스트로 한번 해본 이후 계속 Control + Space를 고수합니다. 이미, 익숙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keyboard shortcut change
keyboard shortcut change

한영 단축키 변경하는 법

하기 키보드 System Preference – Keyboard – Shortcuts Tab에서 하기 주황색 부분을 더블클릭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있던 단축키와 겹치지 않도록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keyboard shortcut revise
keyboard shortcut revise

 

질문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