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에서 판매되는 애플 제품 관련

2018년 11월 2일 아마존에서 애플의 제품을 애플이 직접 판매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2주가 지난 지금 확인해보니 여러가지 애플 제품들이 미국 아마존을 통해 ‘Apple’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공식적으로는 11월 10일부터 시작했다고 하네요). 따라서, 소비자들은 애플의 제품을 애플 공식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아마존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마존 + 애플의 영향

아직 초기라 아래 영향이 전부가 아닐 것이라 생각합니다. 추후 변동사항이 있으면 업데이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존에 다양한 가격폭으로 애플의 제품을 판매하던 비공식 판매처들은 더이상 애플의 제품을 아마존에서 판매할 수 없습니다(2019년 1월 4일부로 모두 제거).
    하지만, 이베이 등 다른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해서는 여전히 판매가 가능합니다.
  • 애플의 공인 판매 인증을 받으면 아마존에서도 애플의 제품을 팔 수 있으나, 연간 최소치 구매(250만 달러)를 분기마다 구매해야하기 때문에 사실상 작은 도매업자로써는 불가능한 수치입니다.
  • 따라서, 아마존에 있는 애플 제품의 가격 통제권 및 판매권은 사실상 애플이 장악하게 되었습니다.
  • 양사의 협악은 미국 뿐만 아니라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일본, 인도 등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정확하게 어떤 로직에 의해 국외 반출을 결정한 것인지 모르겠지만(아마도 아직 출시되지 않은 국가로 최신 제품을 배송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로 배송되는 품목들도 꽤 많습니다.


가격은?

가장 궁금한 가격관련한 내용은 ‘예상대로’입니다. 매우 일관되게 애플 공식홈페이지와 같은 가격의 제품이 대부분이며, 몇가지 품목에 한하여 할인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가끔, 더 공홈보다 더 비싼 제품도 보이네요(애플의 제품은 국가마다 가격이 다르니.. 아이디에 설정된 지역 탓에 가격이 올라간 듯합니다).

한국으로 배송해주는 제품이더라도 한국으로 시켜먹기는 배송비가 더해져 오히려 가격 부담이 더 증가되는 듯하네요(애플 공홈의 배송은 모두 무료니까요).

국내에는 큰 의미 없을 듯하지만, 올해 출시된 최신 모델들도 모두 아마존에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 제품에 따라 수량 한정 등이 있을 수 있고, 또한 아래 외에도 Refurbished 제품 및 각종 악세사리까지 다 올라와 있습니다. 너무 많아서 그냥 생각나는 것만 링크 걸어놨습니다.

사자마자 단종을 경험한 아이폰 X도 아마존에는 살아있네요(재고 처리중인가..).


이상입니다.

Disclosure: ‘Mac in June’ ‘Amazon Affiliate Partner’로써 링크로부터 발생되는 구매에 수익을 취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