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카카오톡 링크 공유 버튼 추가하기 | Korea SNS

수개월간 Super Socializer 플러그인을 생각없이 사용해보다, Reddit이나 Quora 등 기타 Social 서비스는 국내에서 거의 사용하지 않는지라 한국에서 많이 사용되는 카톡, 라인 등의 공유 기능이 있는 플러그인을 찾았습니다. Korea SNS라는 플러그인인데,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고 설치 과정도 어렵지 않아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와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카카오톡 링크 공유 버튼 추가하기

*이전에 있던 타 Social Sharing 플러그인들은 모두 비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Korea SNS 설치

아마,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플러그인 추가 페이지에서 “Korea SNS”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하시면 됩니다.

Korea SNS 설정

왼쪽 메뉴에서 설정 > Korea SNS로 접근합니다. 그리고 아래 부분과 같이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제 설정값과 같을 필요는 없습니다. 띄우고자 하는 Social 서비스를 선택해주시고, 본인의 어떤 Page 종류(포스트 혹은 카테고리 등)에 띄우고 싶은지 선택합니다.

Position같은 경우는 위의 콤보박스는 위치, 아래 콤보박스는 Alignment입니다.

필자는 Desktop에서는 카톡이나 라인같은 곳에 공유할 필요가 없으니 숨김체크했습니다.

카카오톡 링크를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Kakao App Key는 카톡 개발자 페이지에서 따로 만들어주셔야합니다. 아래에서 계속 이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Kakao API 키 발급

우선, 아래 페이지로 들어가서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합니다. 본인이 사용하시는 카카오톡 계정을 그데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홈페이지 로고와 이름을 넣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지금 지나가서 잘 기억이 안나는데 기업 이름? 이런 항목이 있으면 그냥 홈페이지 이름 넣으시면 됩니다.

다 만드셨으면, 아래와 같이 API키들이 4가지 생성되셨을 겁니다. 여기서 Javascript 키만 복사해서(웹에서 동작할꺼니깐), 워드프레스의 설정 > Korea SNS의 “Your Kakao App Key” 부분에 복붙합니다.

아직 끝이 아닙니다. 만들어진 앱에서 플랫폼으로 웹을 추가해야합니다. “플랫폼 추가“를 클릭합니다.

본인의 웹페이지 주소를 넣고, 확인합니다. 이때, 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동작 예시

아래와 같이 링크 디스플레이가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혹, 변동 없으신 분들은 이전에 있던 다른 Social 공유 플러그인들을 모두 꺼주시고, 웹 페이지의 Cache를 한번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삼아 한번 공유해보니 잘 동작합니다.


참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