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계정 탈퇴 및 영구 삭제하는 방법

필자도 학창시절 페이스북을 정말 많이 사용했는데, 해를 거듭하면 할수록 이용횟수가 뜸해지는 듯합니다. 요즘은 맥인준 페이지 관리 이외에는 다른 컨텐츠는 전혀보지 않습니다. 페이스북은 지금 의미 없는 컨텐츠를 양산하는 페이지들로 가득차고, 유튜브 임베드도 막아버리는 등, 소셜 서비스 치고는 지나치게 폐쇄적인 듯합니다.

컨텐츠 생산자의 황금시대라해도 과언이 아닌 지금, 이제 발걸음을 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컨텐츠가 다수의 관심 사용자에게 도달하기가 유튜브나 인스타그램보다 어려울 뿐더러, 그에 따른 보상(에드센스 수익같은)도 전무합니다. 이를 보면, 10대, 20대의 지속적인 사용자 감소도 어느 정도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그래도 인스타그램+IGTV는 계속 성장중이라 다행?이겠네요.).

유튜브에 비해 양질의 영상 컨텐츠를 지원하는 시기가 늦어져 대부분이 유튜브에 익숙해져 버린 탓도 있겠죠.

남아 있을 이유를 남겨놓지 않은 페이스북이 사용자의 탈퇴는 반기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그 흔한 ‘탈퇴’ 메뉴 조차 보이지 않았죠. 지금은 그래도 ‘고객 센터’를 거치지 않고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탈퇴를 원하는 사용자분들이 쉽게 탈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스북 탈퇴 및 계정 영구 삭제하기 | 모바일

일단 계정을 삭제하게 되면 아래 기능 및 활동에 제약이 생깁니다. 삭제 전 충분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 계정을 다시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 프로필, 사진, 게시물, 동영상 및 추가한 모든 콘텐츠가 영구 삭제됩니다. 추가한 콘텐츠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 더 이상 Facebook Messenger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Spotify나 Pinterest 등 Facebook 계정을 사용하여 가입한 다른 앱에서 Facebook 로그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계정을 복구하려면 해당 앱 및 웹사이트에 문의해야 할 수 있습니다.
  • 친구에게 보낸 메시지 등 일부 정보는 계정 삭제 후에도 상대방에게 계속 표시될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보낸 메시지의 사본은 친구의 받은 메시지함에 저장됩니다.

 

* 예전처럼 ‘고객 센터’를 클릭해서, 계정을 탈퇴하는 방법은 되지도 않을 뿐더러, 더 이상 사용하실 필요 없습니다.

 

1) 하단 최우측 아이콘을 선택하고, ‘설정과 공개 범위’ >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

 

2) ‘계정 및 정보 삭제’를 선택합니다. ▼

업데이트) 변경된 UI에서는 ‘계정 및 정보 삭제’ 항목이 사라졌습니다. 우선은 ‘계정 소유자 및 관리’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

 

3) ‘계정 삭제’를 선택합니다. ▼

업데이트) UI 변경으로 인해 ‘비활성화 및 삭제’를 선택하셔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


PC에서 탈퇴 및 영구 삭제하기

아무래도 PC에서 탈퇴하는 것이 빠르긴 합니다(보이는 메뉴가 많다보니).

  1. 우측 상단의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설정’을 클릭합니다.
  3. ‘내 Facebook 정보’를 클릭합니다.
  4. ‘계정 및 정보 삭제’를 클릭합니다.

‘계정 삭제’를 클릭합니다. ▼


참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