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모하비와 iOS 12 리뷰 관련

올 가을에 공식적으로 출시될 macOS 모하비와 iOS 12는 현재 베타 버전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발 빠르게 모든 기능을 미리 이용해보고 리뷰를 하면 좋겠지만, 몸이 하나 이거니와 충분한 시간을 두지 않고 하는 리뷰는 큰 의미가 없다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향후 있을 iOS 12, macOS 모하비 리뷰 관련한 내용을 미리 공지 드립니다.


iOS 12

UPDATE 2018-07-06

iOS 12 관련 정리 포스트가 완료되어 Release 하였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 부탁 드립니다.

현재 필자의 iPhone X로 테스트 중입니다. 불안정한 OS이니 만큼 베타 버전 하나하나에 변경사항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래서 한번에 모아 정리하는 것이 독자에겐 편리한 일이긴 하나 그 많은 내용을 한번에 정리하는 것은 제 개인적으로 불가능하다 생각하여, 각각의 기능을 세세하게 리뷰하여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규칙으로 찾아뵙게 될 것 같습니다. ▼

  • iOS 12 Beta – Release 소식은 짧게 나마 글을 써서 공지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각 Beta 마다 내용이 많을 것으로 예상(Beta 2 약 70건)되어 모든 변경 사항을 자세하게 담는 것은 어려울 듯합니다.
  • iOS 12 새로운 기능 및 세부 사항 리뷰 – 하루에 1개 ~ 2개 정도 각 기능에 맞춰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 iOS 12 전체 소개 – 아마 세부 기능 리뷰가 끝날 즈음엔 가능일 것 같네요. 그때 적어 두었던 포스팅들을 조금 다듬어 한번에 공유할 생각입니다.
  • iOS 11.4.1 Beta – iOS 12와 병렬로 진행중인 베타이지만, 그 중요도와 비중이 너무 작기 때문에(변경 사항도 거의 0에 가깝습니다), Release 소식만 전하는 것으로 대체하려 합니다.

macOS Mojave

UPDATE 2018-07-06

생각보다 일찍 모하비를 설치하였습니다. 매일 조금씩 관련 기능들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할 생각입니다.

필자는 맥북 Pro와 iMac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 기기 모두 사용 빈도가 매우 높아, 지금 현재 당장 모하비로의 모험(?)을 떠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Beta 버전이 어느 정도 진행되고, 안정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 설치하여 진행해 볼 생각입니다. 또한, iOS 12와 모하비를 병렬적으로 모두 다 리뷰할 자신도 없기 때문에, iOS 12가 마무리 되는데로 진행할 생각입니다.

모하비 관련 빠른 소식을 얻고 싶으시면, 다른 분들의 좋은 리뷰를 참고하시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

  • Mojave Beta 소식 – 안타깝지만 전해드리지 않습니다(실제로 행하지 않는 무의미한 글은 적고 싶지 않아서).
  • Mojave 새로운 기능iOS 12 리뷰가 끝남에 따라 진행될 예정입니다. iOS 12 리뷰가 끝남에 따라 매일 조금씩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혹, 본문 내용 관련, 좋은 의견 있으시면 언제든 공유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이상입니다.

travelholics@macinjune.com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