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PIP(Picture In Picture) 모드로 떠다니는 동영상 재생하기 | Helium

macOS Sierra에서 지원하는 PIP(Picture In Picture)모드를 이용하면, 웹에서 재생되는 동영상을 한쪽 구석에 틀어놓고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지원하는 웹동영상 서비스는 유튜브넷플릭스입니다. Floating Video의 장점은 작업중인 내용에 겹쳐져 동영상이 뒤로 가는 일이 없이, 항상 맨 앞을 유지합니다. 일일히 작업 중인 창을 조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macOS Sierra에서 PIP 모드로 동영상 띄우기

사파리유튜브를 켜신 후에 동영상에 대고 우클릭을 두번합니다. 다음, Enter Picture in Picture이란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Helium App을 이용하여 Floating Video 띄우기

사파리에서 시동한 유튜브나 넷플릭스 이외엔 동작하지 않으니 macOS의 내장된 PIP 기능은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나아가 URL을 가져와 Floating Browser를 띄워주는 앱 Helium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Helium은 이름(헬륨)처럼 둥둥 떠다니며, 기본 작업 위로 브라우저 화면을 띄워주는 앱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App Store 바로가기

앱을 실행하고, Location > Open URL로 유튜브나 기타 다른 브라우저의 URL을 열 수 있습니다. 동영상 뿐만 아니라, Browser 화면 또한 띄워주니 잘만 사용하면 요긴하게 사용될 앱입니다. 사용방법은 너무도 간단하니, 굳이 설명이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