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모하비] News 앱은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 – 국내에서 이용해보기

iOS 11부터 모바일 기기에 우선적으로 추가되었던 ‘News’앱이 macOS 모하비에도 추가되었습니다. 모하비를 설치하시면 액세스가 가능한 기본 앱 ‘News’는 여러 매체의 뉴스를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줄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사용자들은 이 앱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모하비의 News 앱은 호주, 영국, 미국에서만 액세스가 가능하도록 설정해놓았기 때문입니다. ▼
The News app is available in Australia, the United Kingdom, and the United States.

출처 – 애플 공식 문서

어떠한 이유에서 이같은 처사를 내렸는지 의문이긴 합니다. 뉴스에도 국경이 있나..

  • 그나마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App Store’, ‘iBooks Store’, ‘Apple Podcasts’ 정도입니다. ▼

출처 – 애플 공식 문서


국내에서 News 앱 사용하기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News 앱이 설치되어 있지만, ‘숨김’ 처리 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분만 수정해주시면 국내에서도 News 앱 접근이 가능합니다.

 

1)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Applications

 

2) cmd + shift + . 단축키를 눌러, 숨김 파일/폴더를 표시합니다. ▼

그럼, 숨어 있는 News.app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 혹은, System Preferences… > Language & Region에서 Region미국이나 영국, 호주로 바꿔주시고 시스템을 재부팅해주시면 됩니다.

숨김 표시(음영 처리)가 해제되어 News.app이 응용 프로그램 디렉토리에 나오게 됩니다. ▼


뉴스 앱을 연다고 해서, 모든 컨텐츠를 그들과 똑같이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News Top Stories, Apple News Spotlight 등은 여전히 지역을 이유로 열리지 않네요. 아마도, 애플 계정의 지역이 대한민국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이같은 문제가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만(예측), 굳이 타국가의 계정을 만들거나 계정의 국가를 변경하여 실험해보지는 않았습니다.

“This channel isn’t currently available in your region.”


“왜 없지?”라고 생각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서비스를 100% 이용하진 못하니 크게 효용성은 없는 듯하네요. 이상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