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 macOS] 문서 편집 앱에서 Save As… 불러오기

맥에 있는 기본 문서 편집기(TextEdit, Pages 등)의 File 메뉴를 살펴보면, Duplicate 외에 Save As…란 선택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보편적인 사용자들이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숨겼다고는 하는데, 윈도우에 익숙한 유저분들은 Duplicate보다 Save As를 먼저 찾게 됩니다.


숨어있는 Save As… 불러오기

File 메뉴를 연 채로 option키를 꾹 눌러주시면 숨어 있던 Save As…가 나오게 됩니다. 또한, 다른 동작을 하지 않더라도 cmd + option + shift + S를 눌러주시면 Save As… 메뉴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모든 앱의 Save As… 단축키 통일하기

가끔 3rd Party 앱에서 다른 단축키로 존재하는 Save As…를 하나의 단축키로 통일하고자 하시면,

  •  > System Preferences… > Keyboard의 Shortcut 탭에서 All Applications의 Save As…란 정확한 명칭으로 단축키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기존에 있는 cmd + option + shift + S 단축키를 그대로 사용하셔도 되지만, 필자의 경우, Hyper Key(cmd+ shift + control + option)Tab키로 전환하여 Tab + S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포스트를 참조하시면 Hyper Key를 Tab로 전환하는 방법에 소개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