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 | PC / 모바일

윈도우 / 맥 / 모바일에서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순으로 나뉘어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여 읽으시면 될 듯합니다.


(윈도우/맥 공용) Skitch로 사진 모자이크하기

에버노트에서 가져가기까지 훨씬 더 좋았던 ‘Skitch’를 활용하여,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던 마크다운 툴이었지만, 지금은 예전만 못하긴 합니다. (윈도우 / 맥) 모두 사용할 수 있으니, 아래 방법 참조하여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글은 편의상 윈도우에서 작성되었습니다.

 

1) ‘Skitch’를 다운로드합니다. ▼

설치 후, 굳이 에버노트 로그인 등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오히려, 안하는게 더 편합니다).

 

2) 사진을 ‘Skitch’에 ‘드래그 & 드롭’합니다. ▼

 

3) 모자이크 툴을 선택하시고, 범위 지정만 하시면 됩니다. ▼

 

4) 편집이 완료되었으면, 하단의 ‘끌기’ 부분을 잡고 바탕화면 혹은 탐색기(파인더)로 ‘드래그 & 드롭’합니다. ▼

다음, 편집이 완료된 파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PhotoScape X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쉽게 모자이크 처리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처리하기

프로그램이 적절하게 갖추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급하게 쓰이기 좋은 방법입니다. 정확한 모자이크 효과를 얻으시고 싶으시면, 위에 나와 있는 툴을 활용하시는 것이 더 나은 듯합니다.

 

1) 그림판으로 사진을 엽니다. ▼

 

2) 모자이크하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 툴로 표시합니다. ▼

 

3) 모서리 점을 잡고, 최대한 작게 줄여줍니다. ▼

 

4) 다시 모서리를 잡고, 원본 크기로 늘려주시면 됩니다. ▼

줄인 사각형의 크기가 작으면 작을수록, 모자이크(픽셀레이티드) 효과가 더 증가합니다.


모바일에서 모자이크 처리하기

아래는 편의상 iOS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경우, Mosaic, Pixlr 등의 앱을 사용하시면 쉽게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론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에, 앱 이름만 말씀드려도 잘 이용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기종에 한에 ‘포토 에디터’에 ‘꾸미기’ > ‘모자이크’ 순서로, 기본앱만으로도 작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직접 해보진 않았습니다).

 

1) ‘흐림 및 모자이크’ 앱을 다운받습니다. ▼

 

2) 앱을 열고, 사진첩을 열어 사진을 선택합니다(직접 촬영하셔도 무방합니다). ▼

 

3) 왼쪽에서 두번째 효과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브러쉬의 ‘크기’와 ‘강도’를 골라 모자이크를 원하는 부분을 문질러주시면 됩니다. ▼

 

4) 저장 아이콘을 선택하시고,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카메라롤에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

모자이크 이외에도 다른 효과가 많이 있는 앱입니다. 몇번 사용해보시면 금방 익숙해지실 겁니다.


이상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