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메일을 사용하다보면, 수신자의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저장되어 기록되게 됩니다. 따라서, 똑같은 수신자로 재차 메일 발송하게 될 때, 앞의 몇글자 만으로 ‘자동 완성’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은 편리한 기능이지만 기억하고 싶지 않은(혹은 남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이메일 주소까지 다 기억해 노출된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이 되겠죠. 이 글에 담긴 간단한 설정 방법으로 저장되어 있는 수신자 이메일 주소를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 자동 완성 기능 ▼
저장된 이메일 주소 삭제하기
저장된 이메일 주소를 삭제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손이 가지 않는 곳에 위치한 메뉴라 맥을 오래 사용하신 분들도 눌러보지 않으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1) ‘Window’ > ‘Previous Recipients’를 선택합니다. ▼
한글을 주언어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윈도우’ > ‘이전 수신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2) 삭제하고자 하는 수신자를 선택하고 아래 ‘Remove From List’를 선택하시면 삭제됩니다. ▼
한글의 경우 ‘목록에서 제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장은 하고 싶은데 이름에 너무 규칙 없어 한번 정리해보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메일 앱 자체적으로 이름을 수정하는 방법은 없는 듯합니다. 혹, 알고 계신 방법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립니다.
수신자 주소가 나오지 않고 이름만 나오고 있다면?
표제와는 크게 관련 없지만 혹, 불편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추가하게 된 내용입니다.
맥의 메일에는 두가지 포맷의 주소가 존재합니다. ▼
- 일반 주소 : 수신자 이름 <주소>
- 스마트 주소 : 수신자 이름
따라서, 이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느냐 아니냐에 따라 ‘수신자 이름 <주소>’로 표기되지 않고, ‘수신자 이름’으로만 표기될 수 있습니다.
주소와 이름을 동시에 보고 싶으시다면, 간단하게 스마트 주소 옵션을 꺼주시면 됩니다(반대로 이름만 표기하고 싶으신 분들은 스마트 주소 옵션을 켜주시면 됩니다.).
스마트 주소 옵션 설정법과 관련해서는 아래 경로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 Mail > Preferences… > Viewing > ‘Use Smart Addresses 해제 혹은 활성화 ▼
이상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