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Siri야’ 사용하는 방법 | Hey Siri!

맥에서 ‘Siri야’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최신 기종의 맥에서는 ‘Siri야’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iOS 기기만큼 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Siri야’를 지원하지 않는 이전 맥에서도 받아쓰기 기능을 활용하시면 비슷하게 구현하실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리를 즐겨 사용하진 않지만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와 같이 기록하여 남깁니다. 목차 참고하여 필요한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신 기종 맥 ‘Siri야’ 설정 방법

‘최신 기종’의 맥에서 ‘Siri야’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정확하게 지원하는 기기 범위를 확인해보고자 했으나 대부분의 글들에서 ‘일부 최신 기종’이라고만 명시가 되어 있어 이 글에는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2018년형 맥북 프로(터치바)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최신 기종의 맥에서는 시리 설정에서 쉽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시스템 환경설정(System Preferences) 접근 :  > 시스템 환경설정(System Preferences)

 

1) 시스템 환경설정(System Preferences)에 접근하여 ‘Siri’를 선택합니다. ▼

 

2) “Siri야” 듣기를 활성화합니다. ▼

“Siri야” 듣기 항목이 없는 기기는 다음 문단 설정 방법을 참고 바랍니다.

 

3) iOS 기기와 마찬가지로 몇가지 문구로 본인의 음성을 기기에 인식시켜주시면 설정이 마무리 됩니다. ▼

 

완료) 맥에서 ‘Siri야’로 시리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구형 맥 ‘Siri야’ 설정 방법

구형 맥에서는 ‘Siri야’ 기능을 시리 설정에서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키보드의 받아쓰기 음성 명령 기능손쉬운 사용 기능을 조합하여 ‘Siri야’와 비슷하게 구현하셔야 합니다. 장점으로 생각할 수 있는 점은 사용자가 임의로 문구를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꼭 ‘Siri야’라고 설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 내용은 2015년 아이맥(시스템 언어 : 영어)에서 작성되었습니다.

* ‘토끼야’ / ‘거북아’ 등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을 기록해두기 위해 ‘Hey Siri’ 문구로 작업했습니다.

 

1) Keyboard 설정의 Dictation(받아쓰기) 탭으로 들어갑니다. ▼

다음 Dictation(받아쓰기) 기능을 실행합니다.

 

2) System Preferences > Accessibility(손쉬운 사용)의 Dictation(받아쓰기) 탭에서 ‘받아쓰기 키워드 문구’를 활성화합니다. ▼

Hey, Siri 문구를 사용하시려면 ‘Hey’라고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Dictation Commands…’ 버튼을 누릅니다.

 

3) 새로운 항목을 추가하여 아래와 같이 기입합니다. ▼

* 좌측 하단에 ‘Enable advanced commands’ 항목을 활성화해주시면 ‘+/-‘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Siri.app은 /Applications 디렉토리에 있습니다.

  • When I say : Siri
  • While using : Any Application(모든 앱)
  • Perform : Open “Siri.app”

 

4) 이제 받아쓰기 기능으로 Siri를 부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Hey Siri’ 문구를 사용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


이상입니다.

참고

참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