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 macOS] 소리가 작은 음악 파일 음향 증폭시키기 | Audacity

금번 포스팅에서는 소리가 너무 작아 음향을 키우고자 하는 음악 파일이 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중 하나인 Audacity 앱을 이용한 음향 조절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Audacity는 Windows, Mac, GNU/Linux 및 다른 운영체제에서도 다 돌아가는 오픈 소스 오디오 소프트웨어입니다. Multi-track 관련 녹음 및 편집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공식 홈페이지의 Donate 부분을 통해 자발적 기부는 할 수 있습니다.

Logic과 같음 전문 음악 편집 앱을 사용하고 계시고, 사용법에 익숙하시다면 굳이 따로 받으실 이유는 없지만, 본인이 “음악 프로그램을 한번도 만져본적이 없다” 혹은 “난 그저 소리만 키우고 싶다” 하시면, Audacity는 상대적으로 가벼운 앱임으로 빠르고 쉽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필자 역시 소리만 키워보려고 받아 본 앱입니다).


소리가 작은 음악 파일 음향 증폭시키기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셔서 Audacity 2.2.2.dmg 를 다운 받아 주시면 됩니다.

Audacity 다운로드

설치를 마치신 후, 기본 인터페이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오디오 파일을 Drag & Drop 해주시거나, File > Import를 통해 안쪽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처음 파일을 Import할 때 아래와 같은 질의 팝업이 뜨게 되는데, 본인이 원하는 작업 방식을 골라 주시면 됩니다.

  • Make a copy of the files before editing (safer) : 원본은 유지하고 복사본으로 작업
  • Read the files directly from the original (faster) : 원본으로 바로 작업

왼쪽에 보이는 조절바를 움직여서, 소리 크기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우측으로 쭉 당기시면 소리가 커지겠죠?

원하는 소리 크기로 맞추셨다면, File > Export > (원하는 파일 확장자)로 Export 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소리 증폭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적어놓았지만, 분명 Audacity는 기능이 많은 가벼운 앱입니다. 혹, 궁금하신 사항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Dig in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