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형 Refurbished MacBook Pro 13-inch 미 온라인 스토어에 입고

8/10(현지 시간) 2017년형 MacBook Pro 13-inch가 Online Store for Refurbished Products(미)에 입고되었습니다. 아직, 15-inch(2017년형)은 구매가 가능하지 않지만, 곧 추가가 될 전망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같은 스펙 대비 15% ~ 16% 정도 저렴한 것 같습니다. 다들 리퍼 한번쯤은 받아 보셨으리라 생각되는데, 리퍼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1년 무상보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7년 제품이 2017년에 리퍼 제품으로 나온 것을 보니 흥미롭긴 합니다. 

 

한국 온라인 샵에는 구매가능한 옵션이 그리 다양하지 않습니다. 국가별로 재고가 따로 운영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애플의 한국에 대한 지원은 아쉽기만 합니다. 한편, 공식 애플 스토어가 공사 들어갔다는 소식은 들었는데, 어찌 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한국과 미국의 리퍼 제품을 사는 온라인 샵을 비교해보면, 미국의 2017년형 옵션만 필터링해도 한국 전체 MacBook Pro(리퍼) 공급량을 훌쩍 넘어섭니다.

안타깝게도, 다른 나라의 애플 온라인 스토어는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이용을 하자면, 해외에 있는 지인의 집으로 배송을 시키거나,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길 뿐입니다.


이상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