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 iOS] 한글 맞춤법/문법 검사기 | Checkor

한글 관련 맞춤법을 바로 잡아주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왜 잘못되었는지까지 체크해주는 앱이 있어 공유 드립니다. 한국 맞춤법/문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가 웹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 널리 사용되었던 단디라는 맞춤법 검사기보다 설치가 간편하고, 사용하기가 매우 편리합니다.


Checkor 다운로드

아래 링크를 통해 따라가시면 다운로드 링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app을 /Applications에 복사해주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정식 버전 출시로 인해 기존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앱스토어 링크로 대체하였습니다. ▼

맥용 Checkor 다운로드


사용방법

사용 방법은 매우 직관적입니다. 하단의 + 버튼으로 새로운 문장을 검사할 수 있고, 검사가 완료된 문장에서 필터가 된 단어들은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이 완료되면 하단의 초록색 버튼 “클립보드로 복사한 후 닫기”를 눌러 클립보드에 복사하시면 됩니다.. ▼

System Preference > Keyboard > Services 탭에 가시면, Text 부분에 맞춤법과 문법 검사하기 항목이 있습니다.

적절한 단축키를 지정해주시면, 텍스트 블록 지정 후 > 단축키를 누르는 동작으로 맞춤법과 문법을 검사하실 수 있습니다.

  • System Preference > Keyboard > Services


iOS 앱

iOS용 앱으로도 앱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시면 될 듯합니다. ▼

Checkor for iOS


UPDATE 2018-05-04

High Sierra 10.13.4 이후부터, 필자의 컴퓨터에서 Checkor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혹, 같은 환경에서 사용해보신 분들은 의견 공유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UPDATE 2018-06-29

앱스토어 정식 등록 후, 베타 버전이 동작을 안한 내용이었습니다. 앱스토어를 통해Checkor를 다운받아 실행하니, 잘 동작합니다. Albert Roh님 의견 감사합니다.

  • 본문 위의 다운로드 링크를 웹페이지 -> 앱스토어로 변경하였습니다.
  • 글 짜임새 약간 수정하였습니다.


웹앱으로 존재하는 맞춤법/문법 검사기와 Checkor 공식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참조

2 COMMENTS

  1. 저도 하이시에라 올라오고 체커가 동작이안되서 한참 고생해는데,

    알아보니까 아마 베타 소프트웨어로 배포가 끝나서 그런것 같습니다.

    mac 앱스토어에서 제공되는 정식 checkor를 다운받아 설치하니 잘 동작하네요.

    • 하아.. 그런 간단한 이유….. ㅠ.ㅠ 진작 앱스토어 한번 들어가볼껄 그랬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본문 업데이트 깔끔하게 진행하였습니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