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리뷰 / 후기 | iMyFone D-Back

아이폰에서 잃어버린 데이터를 복구하는 프로그램은 조금만 구글링 해보면 많이 있습니다. 3rd-Party 앱을 사용하지 않고(비용을 들이지 않고) 아이폰의 잃어버린 데이터를 복구했다는 내용은 아직 보질 못했습니다. 그래서 불가피하게 결제 후,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면, 아래와 같이 한 프로그램의 사용 예를 보고 소비 유/무를 결정하셔도 무방할 듯하여 여러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중 하나인 D-Back을 사용해보고 그 후기를 공유 드립니다.

데이터를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시나리오이나 불가피하게 잃어버렸다면 백업을 통한 데이터 복구가 가장 이상적이고 정확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iTunes를 활용하여 자주 백업하고, 중요한 시점을 Archive처리 해놓으면 언제든 그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프로그램을 사용해보기 전, D-Back이 커버할 수 있는 Coverage를 공유 드립니다.

  • 본 프로그램은 100% Recovery Rate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이 스캔할 수 없는 데이터들은, 마찬가지로, 복구할 수도 없습니다. 시험 버전으로 복구 이전 프로세스(데이터 스캐닝)까지 가능하니 구매 전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사진이나 비디오 등 미디어 파일 등의 복구률은 텍스트 파일(Notes, Contact 등)보다 낮습니다.
  • 모든 앱의 자료들을 다 스캔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에 명시된 앱들 외엔 스캐닝할 수 없습니다.
  • D-Back에서의 복구란, 아이폰을 이전 상태로 돌리는 것이 아니라, 잃어버린 데이터들만 뽑아내어 PC에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 Windows/Mac 운영체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iMyFone D-Back 사용해보기

iMyFone의 기능은 크게 4부류로 나뉩니다.

* 2, 3번 항목은 iTunes나 iCloud에 백업을 해두었을 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1. 기기에서 데이터 복구
  2. iTunes 백업에서 데이터 복구
  3. iCloud 백업에서 데이터 복구
  4. 기타 아이폰 복구 모드 튜토리얼 : 복구 모드 진입 방법 / 나가는 방법, 아이폰 재시동 방법 등

기기에서 데이터 복구

사실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이폰을 Mac과 연결한 후, ‘Recover from iOS Device‘를 누르고, 스캐닝을 원하는 앱만 골라 다음, 다음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체 복구로 선택했을 시, 걸린 시간은 대략 30분 가량이었고 아래와 같이 “Show only the deleted files” 와 같이 삭제된 파일들만 볼 수 있는 란이 존재합니다.

* 필자의 경우, 6101개의 삭제된 사진들을 검색해주었습니다.

복구를 원하는 항목은 콤보 박스 체크를 통해 지정하실 수 있으며, 본인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 Recover를 누르시면 복구가 진행됩니다.

복구한 파일은 다음과 같이 디렉토리화되어, Text의 경우 html파일로, 사진의 경우 jpg로 복구 됩니다(csv파일 형식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contact.html 파일을 하나 열어보면, ‘Deleted or not’ 컬럼과 같이 모든 데이터가 테이블화 되어 보여집니다.

iTunes에서 데이터 복구

이전에 iTunes에 백업한 후, Archiving 해놓았던 기기들의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흥미로운 데이터 복구 시도 였던 것 같습니다. 정말 오래된 잊혀진 사진들이 많이 올라오더군요.

iCloud에서 데이터 복구는 저장된 백업이 없는 관계로 시도해보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운용 방식은 iTunes에서 복구하는 것과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D-Back은 유료앱입니다. 데이터 복구라는 기능 자체가 매일매일 사용하는 기능이 아닌 만큼 저렴한 앱은 확실히 아닙니다. 잃어버린 데이터의 가치가 아래 가격보다 높을 경우, 구매를 생각해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공식 튜토리얼 영상 공유 드리오니, 이용 방법에 관해서 참조 바랍니다.


참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