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앱을 이용한 맥 단축키 띄워주기 | CheatSheet

많은 분들이 맥의 방대한 단축키 세계에 다 다가가지 못하거나, 익히고 난 후에도 기억나지 않아 틈틈히 찾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맥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단축키로 인해 고충이 이만저만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에 소개된 ‘CheatSheet’라는 앱을 이용하면, cmd(⌘)키를 길게 누르는 것으로 활성화된 창에 해당하는 단축키 리스트를 띄워줍니다. 해당 창에 관한 단축키가 모두 리스팅 되기 때문에, 따로, 단축키에 관해 검색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필자는 몸으로 부딪히며 익힌 단축키들이지만, 입문할 당시, 이 앱을 알았더라면 훨씬 더 빨리 익힐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CheatSheet 사용법

1) 우선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CheatSheet’ 앱을 다운 받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이 포스트 하단에 있는 참고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CheatSheet 1.3.1 버전은 ‘macOS 10.10 혹은 그 이상’의 운영체제에서 구동됩니다.

출처: CheatSheet

2) ‘Accessibility’ 항목에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등록되지 않았다면, ‘+’ 버튼으로 추가합니다. ▼

  • System Preferences > Security & Privacy > Privacy 탭 > Accessibility 항목> CheatSheet.app 허용

 

3) 원하는 앱으로 이동하시고, cmd(⌘)키를 길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파인더 뿐만 아니라, 사파리, 크롬 및 기타 앱에서도 대부분 작동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파인더에서 작동시킨 CheatSheet의 모습(gif) ▼

 

추가) ‘CheatSheet’ 종료하는 방법

  • Activity Monitor(활성 상태 보기) > ‘cheat’ 검색 및 ‘CheatSheet’ 선택 > 좌측 상든의 ‘X’ 버튼 클릭 ▼

 

참고용) ‘CheatSheet’ CPU 사용량 & 메모리 사용량 ▼


이상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