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ork / Keynote] 그라디언트 효과로 간단한 배경 효과 만들어보기(Cover Page)

Keynote에서 사진과 그라디언트를 적절히 조합하여 아래와 같은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PhotoShop에서 그라데이션 효과를 넣고 저장한 사진을 불러와 배경으로 깔면 되는 작업이지만, PhotoShop과 같은 툴이 없더라도 충분히 해낼 수 있습니다.


그라디언트 + 사진으로 커버 페이지 만들기

첫 번째, 사진 넣기

오른쪽에 도형을 삽입할 것이기 때문에 배경색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흰색이어도 괜찮고, 다른 색이어도 관계없습니다. 배경색에 관계 없이, 원하는 사진을 삽입합니다. (후에 사진의 투명도를 위처럼 어두운 투명을 만들고 싶다면, 검은색 배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슬라이드의 크기에 맞게 적절하게 위치와 크기를 조절합니다.

두 번째, 도형 삽입하기

Shape 버튼을 눌러, 사각형을 삽입합니다.

삽입된 도형의 크기와 위치를 사진의 오른쪽에 적절하게 배치합니다. 이때, 도형은 사진의 위를 약간 덮습니다.

Format > Style > Fill에서 Advanced Gradient Fill을 선택해주시고, 총 3개의 요소를 가지고 작업합니다. 3가지 요소 모두 검은색을 선택합니다.

첫 번째 요소를 선택한 후, Opacity 값을 0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Angle을 360도로 맞춥니다.

본인이 원하는 만큼의 그라디언트 효과를 주기 위해, 조절바를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조정하면 됩니다.

세 번째, 마지막 다듬기

사진의 투명도를 약간 조정합니다. 이때 배경색에 따라 사진이 밝아지고(배경이 흰색일 경우), 어두워 집니다(배경이 검은색일 경우). 슬라이드의 배경색에 따라 적용되는 투명도임으로 본인의 기호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삽입하고자하는 텍스트를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따라하시기 여의치 않으셨던 분들을 위해 위 작업 파일을 공유드리오니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사진만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출처 링크만 달아주시면, 자유롭게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

다운로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