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컴퓨터 비전 스타트업 Regaind 인수

TechCrunch 및 여러 소스에 따르면, 애플이 Regaind라고 불리는 작은 프랑스 기업을 인수했습니다. 금번 인수한 Regaind라는 회사는 컴퓨터 비전 API를 사용하여 사진의 내용을 분석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Regaind API는 사진을 분석해, 사진 안의 간단한 요소(Exposure, Sharpness 등), 미적/기술적 가치 뿐만 아니라, Category까지 정의해줍니다. 그리고 얼굴 인식은 물론 중요한 포인트까지 찍어줍니다.

출처 – Regaind

출처 – Regaind

Regaind의 이 기술이 아이폰 X의 안면 인식 센서에도 쓰일 수 있는 가능성은 충분하며, 기존 사진들을 이용한 사진 앱의 추억(Memory) 카테고리를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미적/기술적 가치 점수를 임의로 줄 수 있다는 기술로 Burst모드 등으로 찍은 다량의 사진들 중 최상의 사진을 임의로 골라 대표 사진으로 설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애플의 입장이 정확한 목적이나 계획을 가지고 이 회사를 인수한 것이 아니라고 함으로 이 인수된 회사의 기술이 어떻게 쓰일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확실한 정보는 애플이 Regained를 올해 초 인수했고, 이 스타트업은 Side Capital로부터 50만 달러에 약간 못미치는(€400,000)의 투자를 유치했다는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