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2 새기능 | 페이스 아이디 대체 외모 설정, 리스캐닝

iOS 12로 넘어가면서 추가된 Face ID 관련 기능에 대해 공유 드립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조금은 불편했던 Face ID의 단점들이 약간은 보완된 느낌입니다. 개인적인 사용 경험 상, Face ID 인식률과 반응 속도도 매우 좋아졌으며, 불필요한 Passcode 타이핑을 줄여준 느낌입니다.

출처 – 애플


대체 외모 설정

기존에 하나만 등록 가능했던 페이스 아이디가 대체 외모 설정 기능을 추가로 여러 얼굴을 감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혼자만 쓰는 기능이 마음에 들었었는데 이제는 나 말고도 이 그 ‘누군가’가 제 폰을 감시할 수 있게 되었네요 하하..

  • 설정 > Face ID 및 암호


리스캐닝

iOS 11 기기의 Face ID 인식 실패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증을 위해 다시 얼굴을 재스캔을 하자면, Cancel 버튼을 눌러 반드시 이전 화면으로 복귀를 해야만 했습니다. 또한, 2번 인증시도를 하더라도 인증되지 않는 경우도 허다하여, 그냥 패스코드를 타이핑 한적도 많았습니다.

UPDATE 2018-07-04 : 리스캐닝을 위해선 쓸어 올려줘야 합니다(Swipe up)

하지만.. iOS 12에서는 패스코드 입력 화면에서도 얼굴을 재인식합니다.

UPDATE 2018-06-20 : 현재 시점 베타 2 진행중, 버그인지 의도된건지 모르겠지만, Haptic Feedback(문구)가 불규칙적으로 나올 때도 있습니다..

Swipe Up과 같은 무의미한 메세지(Haptic Feedback)는 더이상 뜨지도 않습니다.

iOS 12의 Face ID는 얼굴에 스치기만 해도 인증되는 극도로 향상된(?) 인증률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게 사용자 입장에선 편리한데, 혹 보안상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긴 합니다. 추후 발생될 보안 관련 기사들이나 업데이트를 유심히 트래킹해봐야겠습니다. ㅎ


참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