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1 아이폰 잠금 화면에서 메모 앱 접근하기

iOS 11로 업데이트 되면서 아이폰은 잠금 화면에서 ID Authentication 없이 새로운 메모 작성으로 바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새롭게 디자인된 제어 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제어 항목 사용자화에서 메모 앱을 추가해 놓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정 > 제어 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 메모 등록


아이폰 잠금 화면에서 새로운 메모 작성하기

아이폰의 설정 > 메모 > 잠금 화면에서 메모에 접근으로 이동하시면 아래와 같이 3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끔”은 말 그데로 잠금화면에서 메모에 접근하는 것을 끄는 옵션입니다. 2번째, “항상 새로운 메모 생성”은 잠금 화면에서 메모 앱으로 접근할 시, 항상 새로운 메모 작성 화면을 띄워줍니다(본인 이외에 다른 사람은 작성된 메모를 볼 수 없습니다)

마지막 “최근 메모 재개” 옵션을 선택하시게 되면, 하위 항목이 주루룩 나오게 됩니다. 밑의 항목들은 잠금 화면을 통해 메모 앱으로 접근할 경우, 띄워 주는 최근 메모에 대한 설정입니다.

최근 메모 재개

즉, 잠금 화면에서 생성된 항목을 선택하면 잠금화면이 아닌 상태에서 작성된 메모는 최근 메모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한, 메모 앱에서 본 항목을 선택할 시, 메모 앱에서 마지막으로 본 항목을 최근 메모로 인식하여 띄워줍니다.

새로운 메모 생성

기존에 존재하는 최근 메모를 재개하는 대신 새로운 메모를 띄우는데 걸리는 Refresh 시간을 설정 가능합니다. 즉, 시간이 짧을 수록 내가 적었던 메모가 뒤로 들어가고 새로운 메모 생성 페이지가 빨리 뜨게 됩니다. 더 안전하다는 의미가 되지요.


위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잠금 화면에서 바로 제어 센터를 열고, 메모 앱을 눌러만 주시면 됩니다. 혹, 설정에서 “항상 새로운 메모 생성“을 세팅하였을 시 사용자 인증을 묻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그냥 취소를 눌러주시면 새로운 메모 작성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참고

1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