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 my iPhone(아이폰 찾기)로 위치 추적하기

아이폰에서 미리 ‘나의 iPhone 찾기(Find my iPhone)’ 설정을 해두었을 경우 위치를 추적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을 분실하셨을 경우, 다시 되찾기는 매우 힘든 일입니다. 혹시, 누가 악의적으로 휴대폰을 가져가 유심을 제거하고 초기화를 했다면 지금까지 나와 있는 그 어떤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아이폰을 되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 활동과 사전에 위치 추적 설정을 해놓는 것으로, 최소한 누군가가 들고 가지 않았다면 되찾을 수 있게 해놓는 것입니다. 혹, 기기를 잃어버리기 전에 이와 같은 사전 설정을 해놓지 않으셨다면, 안타깝지만 방법은 없는 듯합니다.


아이폰 찾기(Find my iPhone) 사전 설정하기

다른 사람(가족)에게 내 기기를 공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애플 공식 지원 문서를 참조 바랍니다.

 

1) ‘설정 > [사용자 이름] > iCloud’ 탭으로 이동하여, ‘나의 iPhone 찾기’를 클릭합니다. ▼

  • [사용자 이름] : 설정 최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2) ‘나의 iPhone 찾기’, ‘마지막 위치 보내기’ 두 설정 모두 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간단하게 설정이 ‘아이폰 찾기’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위치 추적 하기

잃어버린 나의 아이폰을 추적하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인식률이 매우 낮기 때문에, 설정을 제대로 해두셔도 위치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iOS 기기의 ‘나의 iPhone 찾기(Find my iPhone)’ 앱에 Apple ID로 로그인 하시면, 위 설정이 완료된 아이폰들의 위치가 공유가 됩니다.
  • iOS 기기가 없으시다면, 아무 PC나 이용하셔서 ‘아이클라우드 Find my iPhone‘로 접속합니다. 마찬가지로 Apple ID 로그인을 통해 아이폰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데이터 원격으로 삭제하기

‘나의 iPhone 찾기’ 앱을 이용하여 접속을 하시게 되면, ‘분실모드’와 ‘iPhone 지우기’ 기능이 있습니다. 만약 아이폰을 찾는 것이 불가능할 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원격으로 아이폰을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애플 공식 지원 문서에 명시된 각 기능 설명 ▼

  • 분실 모드 : 분실 모드를 사용하면 암호로 기기를 원격으로 잠그고, 분실한 기기의 잠금 화면에 전화번호로 사용자 설정 메시지를 표시하고, 기기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Apple Pay에 신용 카드, 직불 카드 또는 선불 카드를 추가한 경우 기기를 분실 모드로 설정하면 기기에서 Apple Pay를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이 일시 중단됩니다.
  • iPhone 지우기 : 기기를 지웁니다. 다른 사람이 분실된 기기의 데이터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기기를 원격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기기를 지우면 Apple Pay에 추가한 신용 카드, 직불 카드 또는 선불 카드를 비롯하여 모든 정보가 기기에서 삭제되고 나의 iPhone 찾기를 사용하여 기기를 찾을 수 없게 됩니다. 기기를 지운 후에는 기기를 추적할 수도 없습니다. 기기를 지운 후 계정에서 기기를 제거하면 활성화 잠금이 꺼집니다. 이 경우 다른 사람이 기기를 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기기가 꺼져 있더라도 켜는 즉시 삭제하는 옵션이 있기 때문에 초기화를 원하신다면 미리 눌러 놓으시면 됩니다.


구글 핸드폰 위치 추적

구글 위치 기록은 아이폰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는 여의치 않은 것 같습니다. 개인의 위치를 공유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아 ‘Find my friends’ 같은 아이폰의 위치 공유 서비스도 국내에선 사용이 불가능하죠. ▼

구글 가이드의 공식 답변 링크


이상입니다.

참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