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지도 앱에서 날씨 보는 법

아이폰 기본 앱 지도를 이용하여, 여행지나 기타 위치를 검색하고 계시다가 날씨 정보를 보고 싶으시다면 다시 날씨 앱으로 돌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 날짜 기준으로, 최신 버전의 iOS는 아주 작은 날씨 위젯을 지도 앱에 심어 놨기 때문입니다. 만약 3D Touch가 가능한 iOS 기기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그 지역 날씨를 바로 날씨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UPDATE 2019-01-26 : iOS 12.2 내용 반영하였습니다.

지도 앱에서 날씨 보는 법

지도 앱에서 날씨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설정에서 ‘기상 상태’ 부분을 활성화시켜주시고 글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 설정 > 지도 > ‘기상 상태’ ▼

iOS 12.2에서 ‘대기질 지수’도 추가되어, 현재 대기 상태도 관측이 가능합니다.

1) 지도 앱을 열어 지역을 적당히 확대하시면, 우측 하단에 날씨 및 대기 상태 아이콘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핀을 찍은 부분(확대한 부분)을 기준으로, 그 지역의 날씨 데이터가 있다면 그 지역의 날씨 데이터를 띄워주고, 데이터가 없다면 가장 가까운 지역의 날씨 데이터를 표시합니다.

 

2) 3D Touch를 활용하여 이 부분을 눌러주시면, 이 지역의 상세 날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가장자리에 날씨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이전 iOS 버전을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iOS 버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iOS 10.3.3에서 처음 작성되었고, iOS 12.2에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3) 같은 아이콘을 조금 더 강하게 눌러주시면, 해당 지역의 날씨를 날씨 앱에 바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이상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