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간단 팁] 아이폰, 3D 터치로 커서 옮기기 (트랙패드 모드)

아이폰에 있는 키보드를 이용하여 트랙패드 모드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랙패드 모드로 전환하게 되면, 커서를 이동하는 작업 혹은 택스트를 블록 지정하는 작업을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3D 터치가 가능한 iOS 9 이후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은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트랙패드 기능 뿐만 아니라 10가지 이상의 3D 터치 팁이 iOS 기기에는 더 존재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해당 글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3D 터치로 커서 옮기기 (트랙패드 모드)

키보드의 아무 키(영문) 혹은 ‘space 키(한글)’를 3D 터치를 이용하여 꾹 누르게 되면, 아래와 그림과 같이 키부분의 문자들이 모두 사라지면서 트랙패드 모드로 전환됩니다. 이와 함께 기존의 커서 위치에 노란 커서가 나타나게 되는데, 터치된 손가락의 방향대로 화면의 커서가 함께 움직이게 됩니다(마치, 노트북이나 맥북의 트랙패드처럼).

  • 영문 : ‘아무 키’나 3D 터치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 한글 : ‘space 키’만 3D 터치로 동작합니다.

* 사실 기본 키보드보다 ‘Slyder’ 키보드 앱이 활용도 측면에서 훨씬 좋습니다. ‘아이폰 키보드 앱의 끝판왕 Slyder 사용법‘ 글을 참고해보시고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영상 참조) GIF로 설명을 마무리하기엔 너무 용량이 커서, 무편집 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 하였습니다. 아마 글보단 아래 동영상을 참조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추가) 트랙패드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조금 더 세개 누르게 되면 텍스트를 블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를 참고 바랍니다. ▼

  1. 아무 키나 3D 터치하여 트랙패드 모드 활성화
  2. 블록을 지정하고자 하는 시작위치로 이동
  3. 손가락을 약간 더 깊게(세게) 누름
  4. 손가락을 움직여 블록 지정

이상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