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페이스타임 사진 촬영 막는 방법

iOS 11 이후 추가된 페이스타임 사진(라이브 포토) 촬영 기능으로 인해 원치 않게 상대방에게 사진이 촬영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페이스타임 라이브 포토 캡처(촬영)의 사용 조건은 양쪽 두 기기가 모두 ‘페이스타임 사진’활성화되어 있어야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기기에 설정만 간단하게 변경해주어도 상대방이 본인의 통화 모습을 마음대로 촬영할 수 없게 할 수 있습니다.

  • 페이스타임에서 사진이 촬영되었을 경우의 메시지 ▼

페이스타임 라이브 포토 촬영 조건 | iOS 기기

FaceTime Live Photo를 저장하려면 모든 참가자가 iOS 12.1.4가 설치된 기기를 사용해야 하며, 이전 버전의 iOS에서는 FaceTime Live Photo의 기능 중 일부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 11에서는 FaceTime Live Photo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페이스타임 라이브 포토 촬영 조건 | 맥

Live Photo를 캡쳐하려면, 통화 중인 사용자와 상대방 모두 macOS 10.13.6이나 macOS Mojave 10.14.4 또는 iOS 12.1.4의 최신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페이스타임 라이브 포토(사진) 비활성화하기

페이스타임 라이브 포토를 사용할 수 없거나 위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기기를 가지고 계시다면 크게 신경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페이스타임의 라이브 포토 기능을 비활성화하더라도 상대방이 사용하는 화면 캡처나 녹화 기능까지는 막을 수 없습니다.

 

1) ‘설정 > FaceTime’으로 이동해서 ‘FaceTime Live Photo’ 부분 토글을 꺼주시면 됩니다. ▼

* 맥의 페이스타임 설정에도 마찬가지로 이와 같은 메뉴가 있습니다. 페이스타임 설정으로 들어가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2) 페이스타임에서 사진 촬영을 시도했을 때, 양쪽 기기의 페이스타임 사진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라이브 포토가 촬영되지 않습니다. ▼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두 기기에서 모두 FaceTime 사진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참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