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화면 녹화 기능 사용 방법 | iOS 11+

제어 센터의 ‘제어 항목 사용자화’가 가능한 iOS 11 이상의 버전이 설치된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에서 화면 녹화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iOS 11은 역대급으로 넓은 호환 범위를 가진 iOS 버전이라 아마 대부분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만, iOS 11을 설치할 수 없는 기기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장시간 녹화를 해야할 경우엔 맥의 Quicktime Player 등의 미러링 툴을 사용하여 컴퓨터에서 녹화하는 것이 조금 더 안정적입니다.


사전 설정

iOS 11 이상 버전을 기기에 설치하시게 되면 기본적으로 ‘화면 기록’ 항목이 제어 센터에 추가되어 있으실 겁니다. 본 문단의 내용은 ‘화면 기록’ 항목을 ‘제어 센터’에 추가하는 방법이므로, ‘제어 센터’에 ‘화면 기록’ 아이콘이 없으신 분들만 본 문단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화면 기록 항목(아이콘) ▼

 

1) ‘설정’에서 ‘제어 센터’를 선택합니다. ▼

 

2) ‘제어 항목 사용자화’를 선택합니다. ▼

 

3) ‘화면 기록’ 옆에 있는 ‘+’ 버튼으로 ‘화면 기록’을 제어 센터 항목에 추가합니다. ▼

기본적으로 ‘화면 기록’이 추가되어 있으신 분들은 확인만 하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화면 기록 사용하기

‘화면 기록’ 항목이 제어 센터에 하나의 항목으로 준비되셨으면, 본 문단의 단계에 따라 ‘화면 기록’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너무 장시간 녹화하다보면 튕기는 경우(녹화가 중지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1) ‘제어 센터’를 열기 위해 기기 화면 우측 상단 부분을 아래로 쓸어내립니다. ▼

* 아래 이미지는 아이폰 X 화면입니다.

 

2) ‘화면 기록’ 아이콘을 눌러 화면 기록을 시작합니다. ▼

시스템 오디오는 기본적으로 녹화에 포함되니, 따로 설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외부 마이크 입력까지 녹음하고자 하시면, ‘화면 기록’ 아이콘을 3D 터치하셔서 ‘마이크 끔’ 표시를 ‘마이크 켬’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외부 마이크 입력이 화면과 함께 정상적으로 녹음되고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이 ‘마이크 켬’으로 표시됩니다. ▼

 

3) 기기 좌측 상단에 ‘붉은색 레코딩’ 표시로 ‘현재 녹화중’이라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화면 녹화를 중지하실 수 있습니다. ▼

기록 중지를 위해 다시 ‘제어 센터’를 열어 ‘화면 기록’ 아이콘을 누르셔도 관계 없습니다.

 

4) 기록된 화면은 ‘사진’ 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상입니다.

참고

참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