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즐겨찾는 사진만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아이폰 사진첩에 있는 ‘즐겨찾는 사진’ 앨범에 있는 사진만 선택하여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입니다. 아직까지 원버튼 솔루션으로 나온 방법이 공식적으로 없기 때문에, 약간의 불편함은 감수해야 하는 듯합니다.

참고로, iCloud와 공유 앨범을 사용하는 방법은 배제하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등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작성해 보았습니다. 더 나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감사 드립니다.

환경 ▼

작성 당시의 실행 환경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그럴 가능성은 낮겠지만, 환경이 달라지면 동작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아이폰 iOS 12.3 (Beta)
  • macOS 10.14.3
  • 윈도우 10

즐겨찾기된 사진으로 임시 앨범 만들기

‘즐겨찾는 사진’ 앨범에 있는 사진을 바로 불러올 수 있는 방법이 없는 듯합니다. 따라서, 이 사진들을 모아 임시 앨범을 우선 만들어, 이 앨범 전체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해보려 합니다.

 

1) ‘즐겨찾는 사진’ 앨범에 들어가 우측 상단의 ‘선택’ 버튼을 누릅니다. ▼

 

2) 좌측 상단의 ‘전체 선택’ 혹은 원하는 사진을 선택 후, 좌측 하단의 ‘공유 버튼’을 선택합니다. ▼

 

3) ‘앨범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

‘Mail’로 공유하는 방법을 사용할만 하다면 바로 ‘Mail’로 공유해주셔도 무방합니다.

 

4) ‘새로운 앨범…’을 만들어 저장합니다. ▼

저는 ‘임시’라는 앨범을 미리 만들어 두어, 이곳에 저장했습니다.


맥 또는 윈도우에서 앨범의 사진 추출하기

즐겨찾기에 추가된 사진으로 임시 앨범을 만들어 주셨다면, 컴퓨터로 앨범의 사진을 추출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필요한 앱은 ‘Syncios’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iTunes 없이 아이폰의 음악을 빼올 때 요긴하게 사용하던 애앱입니다. 맥/윈도우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운영체제 무관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yncios’ 앱을 설치한 후, 아이폰을 PC 또는 맥과 케이블로 연결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아래순으로 진행합니다. ▼

  • 맥의 경우
  1. ‘Synios’를 엽니다.
  2. 왼쪽 사이드바에서 ‘Photo’를 선택합니다.
  3. 오른쪽 상단에서 ‘앨범’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4. 저장해두었던 ‘임시’ 앨범을 선택합니다.
  5. 다음, ‘cmd + A’로 전체 선택하시어, ‘Export’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윈도우의 경우
  1. ‘Synios’를 엽니다.
  2. 왼쪽 사이드바에서 ‘Photos’를 선택합니다.
  3. 오른쪽 사이드바에서 저장해두었던 ‘임시’ 앨범을 선택합니다.
  4. 상단 메뉴에 ‘전체선택’ 버튼을 누르고, ‘Export’로 사진을 추출합니다.

 

2) 추출된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

아이폰 카메라 설정에 따라 HEIC 혹은 jpg 확장자로 사진이 저장되어 있을 겁니다. HEIC를 JPG로 변환하고자 하시면, 관련 포스트를 참조 바랍니다.

아이폰의 사진 내보내기 설정에서 ‘자동’ 변환을 해두시더라도 3자 앱을 통한 이미지 추출은 HEIC(원본)을 그대로 추출합니다.


이상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