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이어폰/해드폰 음량 크게 혹은 작게 하기 (Feat. 음량 제한)

아이폰을 오래동안 사용해 왔음에도 필자 역시 간과했던 기능 중 하나인 음량 제한에 대해 금번 포스트에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Fitness Center같이 시끄러운 음악이 있는 곳에서 나만의 음악을 들으며 운동을 하던 뭘하고 싶은데 도저히 볼륨이 작아서 들리지 않아 기능을 찾아보던 중 알게 되었습니다(물론, Noise Canceling 기능이 있는 헤드폰을 사용하면 위와 같은 문제점은 쉽게 해결할 수 있겠지만 귀에 땀이 차는건 어쩔 수 없겠죠?).


이어폰/헤드폰 음량 크게 혹은 작게 하기

아래에 명시된 “음량 제한” 기능은 이어폰 혹은 헤드폰 이외에 스피커 볼륨을 제한할 수 없습니다. 우선, 아래 경로를 통해 음량 제한으로 접근해주시면 됩니다.

  • 설정 > 음악 > 음량 제한

아래 보이는 Bar를 조정해주시면 최대 볼륨을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도, 최대 볼륨을 올려도 소리가 여전히 작으셨던 분들은 최대 음량 설정 값이 낮은 수치로 설정이 되어 있으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음량을 크게 하고 싶으시면 오른쪽으로 최대로 올려주시고, 음량 조절 버튼으로 최대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반데로 작게 하고 싶으시면 Bar를 왼쪽으로 쭉 땡겨주시고, 음량 조절 버튼으로 역시 조절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