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연사 촬영 사진 GIF(움직이는 이미지)로 바꾸는 방법

iOS 12에 들어 업데이트된 ‘단축어’ 앱을 활용하여, 연사로 촬영된 사진을 GIF(움직이는 이미지)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라이브 포토로 촬영된 사진을 GIF로 바꾸는 방법이 사실 여러모로 편하긴하나, 고속 연사 사진을 활용한 GIF 변환 기능도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이므로 작성해두었습니다(물론, 동영상도 GIF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 연사 촬영

‘고속 연사 촬영’이란 셔터 버튼(혹은 볼륨 +)을 꾹 눌러서 동작하며, 현재 기기 화면에 나와 있는 장면을 연속으로 포착합니다. 의도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보다 실수로 사용되는 경우가 더 많은 그런 안타까운 기능입니다.

  • 고속 연사 촬영 – 셔터(혹은 볼륨 +) 꾹 누르고 있기 ▼

연사로 촬영된 사진은 ‘고속 연사 촬영(X장…)’의 문구가 사진에 표시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촬영된 스틸 컷 X장 중 원하는 사진을 대표사진으로 지정할 수도 있죠(하단의 ‘선택’ 버튼으로). ▼

  • 연사 촬영 이미지 중 대표 이미지 선택 화면 ▼

이렇게 연사로 촬영된 이미지를 이리저리 움직여보는 것(선택 화면에서)만으로도 어떤 움직이는 이미지(GIF)가 나올지 감을 잡으실 수도 있습니다.


연사 촬영 사진 GIF로 변경하기

위에서 짤막하게 설명드렸던 ‘연사 촬영 사진’을 ‘단축어’ 앱을 활용하여, GIF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아쉽지만, iOS 12 이상의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지 않은 기기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업데이트 이전까지 활용할 수 없는 방법이긴 합니다.

 

1) 먼저, ‘Burst to GIF’를 단축어 앱에 추가합니다. ▼

* 단축어 갤러리에서 검색하셔도 됩니다.

 

2) 기본적으로 최근 20개의 연사 촬영 이미지를 가져와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별다른 설정 없이 ‘Burst to GIF’ 단축어를 실행해 사용하셔도 됩니다.

  • Edit 메뉴에서 최근 사진 개수를 자유롭게 제한하실 수도 있습니다. ▼
  • ‘사진 당 초’, 결국 프레임수도 원하신다면 수정하셔도 됩니다.

 

3) 단축어를 실행하시고, 원하는 이미지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

 

4) 결과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

우측 상단의 ‘공유’ 버튼을 눌러 사진 앱에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참고

1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