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무상 리퍼 조건, 기간 조회하기

아이폰의 무상 리퍼의 조건 및 기간을 조회하는 방법에 관한 글입니다. 9월 15일 아이폰 8 / 8+ 등 2017년 새로 나올 애플 제품들의 예약판매가 진행되었는데요, 해외에서 구매한 아이폰에 예기치 않은 결함이 있을 시에도 국내에서 무상 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명시된 무상 리퍼 조건에 부합한다면 대한민국 내 어느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에 가셔도 관계 없습니다. 혹, 무상 리퍼를 거부하거나 문제가 있을 시 080-333-4000로 전화하시면 서비스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무상 리퍼의 조건

무상 리퍼 조건 관련 자세한 내용입니다.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시기 전, 본인의 기기가 무상 리퍼 조건에 부합하는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조건 1) 아이폰 외관에 이상 없음 ▼

사용자의 과실로 취급되는 충격에 의한 파손, 침수의 흔적이 없어야하며, 기계 내부에 제조사(애플)로부터의 결함이 있더라도 외부 결함이 있을 시 유상 리퍼로 변경되게 됩니다. 또한,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가 아닌 다른 외부 사설 업체에서 수리를 받은 흔적이 있을 경우에도 무효가 됩니다.

 

조건 2) 휴대폰 초기화 후에도 계속 발생하는 문제가 있을 경우 ▼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게 되면 직원에 의해 기기 초기화 작업을 진행됩니다. 만약, 초기화 이후 사용자가 제기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무상 리퍼를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전에 초기화를 한번 진행해보시고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지를 체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조건 3) 버튼 불량 ▼

홈버튼, 음량 조절 버튼, 슬립 버튼을 눌렀을 때 아무 반응이 없을 경우(동작하지 않을 경우) 무상 리퍼 사유가 됩니다. 하지만, 버튼 함몰의 경우 외관 상의 파손으로 취급하여 사용자의 과실을 부담(유상 리퍼)하게 합니다.

 

조건 4) 통화 품질 불량 ▼

서비스 센터에서 입증이 가능하다는 전제 하에 통화 관련 무상 리퍼 사유는 ‘통화 도중에 통화종료’, ‘말소리 끊김’, ‘페이스타임 끊김’, ‘통화 연결 시 통화 실패’, ‘상대방의 발신자 표시가 뜨지 않음’ 등이 있습니다.

 

조건 5) 베터리 충전 문제 ▼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지나치게 오래 소요되는 것은 무상 리퍼 사유가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의심이 가는 기기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셔서 미리 점검 받는 것이 좋습니다.

 

조건 6) 구입한 기기가 국내에서도 판매되는 기기 ▼

Apple LTE 목록을 통해 리퍼 받고자 하는 기기가 현재 국내에서도 판매 중인지를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이지 않다면, 국내 A/S 정책에 의해 리퍼가 불가능합니다.


아이폰 리퍼 대상 기간 조회하기

위에서 설명한 조건에 부합하더라도 본인 기기의 리퍼 기간이 지났다면 무상 리퍼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현재 나의 아이폰이 리퍼 대상 기간에 있는지 아닌지를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애플에서 제공하는 무상 리퍼 기간은 제품에 관계 없이 기본적으로 1년입니다.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페이지에 가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련 번호(기기 시리얼 넘버)와 보안 코드를 입력한 후 확인합니다. 기기의 일련번호는 iTunes를 연결해서 찾아도 되고 기기(아이폰)에서 바로 설정 > 일반 > 정보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수리 및 서비스 보증 기간이 아래와 같이 명시됩니다. ▼


이상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