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 있는 음악, PC로 옮기는 방법 | Syncios

PC와 아이폰과의 데이터 교환을 생각해보면, 가장 먼저 iTunes가 떠오릅니다. iTunes를 이용하여 PC에 있는 자료(사진, 음악, 책 등)을 기기로 동기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앱의 가장 치명적인 단점은 바로 단방향 교환이라는 점입니다. 즉, 아이폰에 있는 음악들을 PC로 이동시킬 수 없다는 점입니다.

아래에 소개된 Syncios 앱(무료)을 이용하면, 아이폰에 있는 파일(음악 뿐 아니라 사진, 책 등)들을 손쉽게 Import/Export 하실 수 있습니다.

*Syncios는 Windows, macOS 운영체제 및 iOS 11을 지원하기 때문에 PC의 운영체제에 관계 없이 많은 분들이 사용하실 수 있는 앱입니다.


아이폰에 있는 음악, PC로 옮기기

iOS 12 업데이트 이후에 확인해보니, iOS 12 기기를 아직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iOS 11로 구동해보았을 때는 모바일 기기를 정상적으로 인식하지만 iOS 12부터는 인식하지 못하네요.

 

1) 앱을 다운 받은 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Interface를 보실 수 있습니다. ▼

 

2) 음악을 추출해내기 위해, 왼쪽의 Media 탭을 누르시고 음악을 고르신 후, Export를 눌러 경로를 지정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

  • 데스크탑 경로에 추출된 앱은 오른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음악 넣기

위와 같은 화면에서 Import만 눌러서 음악을 불러와 주기만 하면 됩니다(iTunes의 동기화 작업이 필요 없습니다). 정말 복잡한 내용이 하나도 없어 굳이 말을 붙여 설명할 필요 없을 듯합니다.

 

  • 추가) 사진 넣기/빼기, 책 넣기/빼기, 앱 지우기/깔기 등의 작업 역시 Syncios로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영상

영상으로 보시는 분들이 편하시면 아래 영상을 참조하시면 될 듯합니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