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만으로 일본어 사진 번역 쉽게 하는 방법

필시 일본어 번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모든 언어에 해당할 수 있는 사진 번역 팁입니다. 본 포스트는 이전에 작성한 ‘해외 여행을 준비중인 분들을 위한 필수 앱 총정리!‘ 포스트에서 사진 번역 기능만 추려 정리한 것입니다. 매우 유용한 기능이니 이전에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여행 혹은 필요한 상황’에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담으로.. 사진 번역 기능을 활용하기 전까진 몇번이나 들른 같은 음식점의 이름도 제대로 알지 못하고(위치만 알아 찾아가고), 맛있게 먹은 음식 이름도 기억 못했습니다. 그저 그림에 의존하여 주문하고 여행 블로그의 글을 참고만 했죠.

  • ?? ▼


일본어 사진 번역하기

뭐니뭐니해도 구글 번역 앱이 가장 편리합니다. ‘일본어 <-> 한글’간 번역이 꽤나 정확할 뿐더러 영어 우회 번역(한글 > 일본어 > 영어)에도 많이 사용되죠. 또한, 찍혀 있는 사진은 물론이고, 실시간으로 직접 찍어서 번역도 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언어 번역 데이터베이스에 일본어-영어 사이의 데이터가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이다. 이 내용을 공개한 이도 ‘전세계에서 일본 동인지를 번역하다보니 데이터베이스가 쌓였다’고 말한다..”

출처 – 블로터

 

1) ‘Google 번역’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

 

2)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일본어 번역 데이터베이스를 미리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경우, 데이터가 없는 곳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약간의 번역 처리 시간이 경과 후, 번역을 원하는 부분을 손가락으로 표시해주기만 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글씨가 또렷하고 클수록 정확한 인식/번역이 가능합니다. ▼

인식이 정말 안된다면?

사진의 텍스트가 인식이 정말 안될 때 사용하는 필기 인식 기능입니다. 카메라 아이콘 옆에 ‘필기 입력’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비슷하게 그리기(?)만 하면 구글이 알아서 척척 찾아 입력해줍니다. ▼


비슷한 앱 네이버 파파고

일본어 <-> 한글간 번역에선 구글이나 파파고나 비슷비슷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앱을 다운받으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진 번역 사용법은 구글과 거의 흡사하여 생략하였습니다(카메라 아이콘 > 사진 번역).

전 세계 데이터를 취합한다는 면에서 필자는 구글 번역에 더 높은 점수를 주며 줄곧 사용해왔습니다. 굳이 파파고를 한번씩 들어간다면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더라도 웹에서 사진 번역 기능이 가능’했다는 것이었는데, 지금은 그것도 아닙니다.


이상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