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루프(Pixaloop)로 사진 속 움직이는 하늘 효과 만들기

멈춰 있는 스틸 포토에 움직이는 하늘, 떨어지는 폭포 혹은 돌아가는 관람차 사진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인스타그램에서 자주 보이는 이 효과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Pixaloop’를 활용하시면 본인만의 멋진 움직이는 ‘스틸 포토’를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Enlight Pixaloop(Photoloop) 다운로드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따로, PRO 버전이 있어 2K/4K Export 및 다양한 추가 효과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Photoloop’ 키워드로도 검색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사용하시려면, 아래 화면에서 좌측 상단의 ‘X표’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계속’을 누를 시, 유료 구독이 시작됩니다. ▼


사진에 움직이는 효과 입히기

사진에 간단한 움직이는 효과를 입히는 방법입니다. 이 외에도 무궁무진한 방법으로 본인의 사진을 꾸미실 수 있습니다. 사용법에 대해 궁금하신다면 간단하게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좌측 상단의 사진 아이콘으로 사진을 불러옵니다. ▼

이왕이면 하늘이나 배경이 풍부한 사진이 좋겠네요.

 

2) 좌측 하단에 ‘애니메이션’ 버튼을 누릅니다. ▼

 

3) 하단에 경로 버튼을 누르고, 사진이 움직일 경로를 드래그 합니다. ▼

아래 사진에는 3개의 방향으로 사진이 움직이도록 설정하였습니다. 바닥이 움직이더라도 지금까지는 큰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4) 하단에 앵커 버튼을 누르시고, 움직이면 안되는 부분을 선을 따라 점을 찍어줍니다. ▼

인식률이 좋으니, 너무 정확하게 찍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산능선을 기준으로 바닥을 고정할 것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점을 찍었습니다.

 

5) 동결 효과를 이용하여 움직이는 부분을 고정합니다. ▼

동결 효과는 경로 내에 움직이는 부분이라도 동결시킵니다. 즉, 앵커로 범위를 지정하시고, 동결로 세부 정적 부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6) 완성된 사진을 우측 상단의 공유 버튼으로 사진 앱으로 Export합니다. ▼

 

7) 옵션을 정리하신 후, 내보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무료 버전을 사용하신다면 크게 만질 부분도 없습니다. ▼

인스타그램에 어떤 영상을 올리더라도 720p로 컴프레스합니다. 그래서 1080p만해도 인스타에서는 사실 충분합니다. 

저장된 작업물은 .mov 확장자 동영상입니다. 인스타그램은 그냥 영상 자체로 올리시면 될 듯하나, 이 동영상을 GIF로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아래 팁들을 참조하시면 될 듯합니다. 모바일에서 무료로 GIF 변환을 하다 보면 프레임수나 해상도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컴퓨터에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진이 하늘이 없더라도

찍어놓은 사진에 하늘이 불투명하거나 아예 나오지 않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빈공간만 있으면 합성해 넣으실 수 있습니다.

 

1) 하단에서 하늘을 선택합니다. ▼

 

2) 적절한 하늘 효과를 선택해주기만 하시면 됩니다. ▼


공식 튜토리얼 영상 ▼


이상입니다.

참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