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무료앱] 유튜브 및 각종 드라이브로부터 백그라운드 재생 가능(Streaming)

현재 일시 무료인 ‘Musica FM Online’이라는 앱은 유튜브 및 각종 드라이브로부터 음악을 백그라운드로 재생가능해주는 앱입니다. 보통 멜론이나 지니를 이용하여 스트리밍하고 계실텐데, 이 앱을 이용하면 웹에 저장되어 있는 웹드라이브뿐만 아니라 유튜브, 자멘도와 같은 사이트에서 바로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데이터가 얼마나 나가는지는 아직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데이터 무제한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망설일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업데이트 로그 ▼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앱스토어에서 내려갔습니다. 이전에 다운로드 받으신 분들은 여전히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Musica FM Online 다운로드


유튜브 백그라운드 음악 스트리밍하기

처음 들어가면 음원 소스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유튜브 음원을 재생하기 위해선 Tube(유튜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외에 다른 소스를 활용하고자 하시면, 다른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 앱은 더 이상 업데이트가 없을 뿐더러, 재생도 용이치 않습니다. 다른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1) ‘Tube’를 선택합니다. ▼

유튜브 자체적으로 외부 재생을 막아두었다면, 재생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2) ‘Search’를 누르고 원하는 음악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

 

3) 아래와 같이 음악이 검색되면, 한가지를 선택하여 재생을 하시면 됩니다. ▼

4) 내려받기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즐겨찾기(Favorites)에 자동으로 추가가 됩니다. ▼

기기 공간을 소모하며, 셀룰러 없이도 재생 가능합니다.

 

5) 즐겨찾기에 추가된 영상의 아이콘은 ‘공유’ 버튼으로 변경되는데, 이를 누르시면 iOS에서 사용하는 공유창을 여실 수 있습니다. ▼

본인 기기(사진 앱)에 동영상을 저장하셔도 되고, 다른 곳에 공유하셔도 됩니다.

 

6) 하단의 Favorites 탭에 들어가시면, 이전에 눌러놨던 즐겨찾기 음원들이 나오게 됩니다. 데이터만 충분하다면 멜론이나 지니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오디오만 스트리밍하기

비디오를 스트리밍하기 데이터 부담이 심하시다면, 하단에 ‘Settings’을 열어’ MEDIA PARAMETERS’ 항목을 ‘Audio’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

 

추가) 필자가 생각하는 ‘Musica FM Online’ 앱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 음악을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합니다.
  • 각종 웹드라이브로 부터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 음악 저장 매체가 다르더라도 한 곳에 즐겨찾기(Favorite)으로 모을 수 있습니다.
  • ‘Settings(설정)’에서 Media Parameter를 ‘Audio’로 설정해서 필요 없는 Video를 스트리밍 할 필요없습니다.

이상입니다.

1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