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그림처럼 변환해주는 모바일 앱 정리

인공지능 화가 혹은 특수 필터로 사진으로 저장된 이미지를 그림처럼 변환해주는 앱들에 관한 내용입니다. 저는 ‘재미’ 목적 이외에 이러한 기능들을 사용해본 적 없지만, 인공지능 화가에 대한 수요는 점차 증가하고 기술 또한 발전하고 있는 것만은 사실인 듯하네요(AI가 그린 그림이 900만원에 팔리기도 했다니..).

모바일에서도 무료로 의뢰할 수 있는 인공지능 화가들이 많이 있습니다(모바일 앱). 아래 내용 참조해보시고 흥미가 가는 앱이 있으면 다운받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Prisma – 고품질 그림 필터

사진, 그림간의 변환류 앱 중에 단연 최고로 꼽히는 Prisma입니다. SD 화질과 12개의 스타일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워낙 고퀄의 이미지 프로세싱을 제공하기 때문에 무료로도 충분히 재미보실 수 있습니다. 단, 250개 이상의 스타일 / 무제한 HD 프로세싱 / 광고 삭제 등의 효과를 얻고자하시면, 월간 $2로 구독하여 사용해야만 합니다.

 

Meitu – 테크 매직

Meitu 앱의 ‘테크 매직’ 탭을 활용하시면 본인의 정면사진에 ‘뷰티’ 효과를 입히실 수 있습니다. 나머지 기능은 일반 필터 카메라 앱과 동일하니 ‘Meitu’만의 메리트라고 보기엔 어려울 듯합니다. 약간의 광고만 감수한다면, 안드로이드/iOS 모두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Vinci – 아트 필터

앱의 UI가 최신 기기(아이폰 X 등)에 정확하게 맞춰지진 않았지만, 예술 작품과 같은 멋진 필터들을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금 색다른 필터를 적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앱입니다. 안드로이드/iOS 모두 사용이 가능하니 아래 링크 참조하시어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좌측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으로 워터마크를 바로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

 

Deepart

인공지능이 그림을 그려주는 기술의 원조격인 독일의 딥아트라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앱은 아니나 본인이 업로드한 이미지를 상당히 높은 품질로 그려주는 서비스이며, 이미지 제공 > 화풍 선택 > 다운로드 등 샘플(with 워터마크)은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제대로 사용하려면 프린팅 권한을 구매해야겠죠.

‘My page’에 들어가시면, 본인이 업로드한 사진이 언제 프로세싱이 끝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lips – Comic Book 필터

사진 뿐만 아니라 영상까지 각종 필터를 입힐 수 있는 iOS의 앱입니다. 안드로이드 부분이 지원되지 않는 점은 굉장히 아쉽지만, 아이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막 및 간단한 영상 효과를 제작하는데에도 많이 사용되는 앱이며 기능이 정말 많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따로 Clips 탭이 마련되어 있으니, 미리 훑어보시는 것도 도움될 듯합니다.

출처 – 애플

미국산 만화와 같은 느낌의 필터는 효과에서 ‘코믹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이상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