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 암호화폐] GUI 모네로 지갑 다운 받기

암호화폐 시장의 규모가 나날이 커짐에 따라 보이지 않는 위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거래소에서 불가항력적인 공격(해킹)으로 인한 피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데 규모가 큰 투자금액으로 장투를 하고 계시다면, 개인지갑에 보관하는 방법이 보안 관점에서 더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업비트 이용약관 제 23조 (책임제한) 중

국내 거래소의 경우, 업비트는 아직 모네로 입출금은 지원하지 않지만 Bithumb에서는 지원하니, 모네로에 투자하고자 하시는분들은 국내 거래소도로 충분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맥에서 GUI 모네로 지갑 다운 만들기

아래 모네로 웹페이지 링크를 타고 가서 Mac OS X, 64-bit를 다운받아주시면 됩니다. 커맨드라인이 익숙하시거나 능숙하신 분들은 옆의 커맨드라인용으로 받으셔도 무방합니다.

혹, Windows와 같은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더라도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냥 아래에 명시되어 있는 홈페이지에서 Windows GUI App을 다운 받으시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신행하시면 됩니다.

링크 – Monero 웹페이지

* 근 몇년간 출시된 모든 맥은 64-bit입니다. 혹, 본인의 OS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터미널을 여시고 아래 커맨드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가장 마지막에 보이는 숫자가 64면 64-bit OS입니다.

uname -a

다운 받은 앱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한국어도 지원하나 번역이 매끄럽지 않아 필자는 그냥 영문 버전을 선택했습니다. (혹, 확인할 수 없는 개발자라서 열 수 없다는 메세지가 뜬다면, 앱을 우클릭한 후 Open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에서 Create a new wallet을 선택합니다.

복구에 사용될 정보들이니 아래 네모안에 들어있는 정보들을 별도로 보관합니다(아래 그림은 보안처리 했습니다).

이전에 있던 Ledger(Blockchain)들을 동기화 중입니다. 수시간 걸리니 그냥 켜두시면 됩니다. 동기화가 끝나면 이제 지갑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