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Watch Series 3 Cellular, 한국 15일 출시

일부 국가에서만 이용가능했던 Cellular(LTE) 기능이 탑제된 애플 워치 시리즈 3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하게 되었습니다. LTE 모뎀이 내장되어 있으며, 자체 심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폰과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전화/메세지 등의 기능도 이용 가능합니다(아이폰과 같은 번호로).

  • 작년 9월에 썻던 셀룰러 모델 국가별 지원에 관한 글은 링크를 통해 참조 바랍니다.

지원 통신사

SKT, LG U+

위에서 언급한 이유들 때문에 통신사 지원 유무가 굉장히 크게 작용하는데, SKT, LG U+가 이를 지원하게 됩니다.  아직까지 KT에서는 공식적인 지원 의사가 없는데, 여러 가지 글들을 종합해보면 KT는 9개월이 지난 이 모델을 지원함에 있어서 수익성을 많이 고려하고 있는 듯 보입니다.

“KT는 출시를 검토 중이다. KT 관계자는 “이번 모델을 출시할지 후속 모델부터 출시할지 다각적으로 검토 중이며 애플워치3 셀룰러 모델에 대해 내부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출시 시점을 기준으로 봤을 때 9개월이 지난 모델이기 때문에 다양한 셈법이 오가고 있는 셈이다.” 출처 – 블로터

요금제 & 가격

요금제는 월 1만원 정도로 책정될 것 같다고 합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3 셀룰러의 가격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으며,  38mm 알루미늄 기준 529,000원부터 시작합니다.

기능

기능 관련, 이전에 적어둔 애플 워치 시리즈에 관한 글이 있기 때문에, 굳이 다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